본문 바로가기
IT/IT정보

[구글 애드센스]PIN 번호 입력

by aileen20 2021. 1. 1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승인 후

광고 수익이 대략 10달러 정도가 넘어가면

PIN 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일이 온다.

 

PIN 번호는 구글에서 직접 우편 메일로 보내준다.

 

그렇기에 구글 애드센스 메인화면에서 PIN 요청을 할때

미리 애드센스 왼쪽 메뉴 지급  클릭 후 -> 설정 -> 설정관리에 가서-> 이름 및 주소 부분을 정확히 입력해야한다.

주소입력은 한글로 해도 된다.

 

처음에 주소가 잘 못 되어있는 줄 모르고 두번이나 PIN신청을 해서....두번의 기회를 놓쳤고

수정 후 여러번 핀 신청을 했으나 PIN 입력 기한이 1개월도 남지 않은 상황에... 오지 않아 너무 조마 조마 했었다...

 

구글 고객센터에 질문하기를 해도 해결이 되지 않고,,,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찾아보니 결국엔 왔다는 글도 많았지만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다면 광고가 중단 된다고 해서.. 하루 하루 기분이 좋지 않았다.

 

support.google.com/adsense/?hl=ko#topic=3373519

 

AdSense 고객센터

Google 지원 담당 인력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조치로 인해 일부 지원 옵션의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

support.google.com

 

결국 두개의 핀번호가 한번에 도착했다.

핀번호는 먼저 오거나 나중에 온 우편물  중 아무 번호나 입력해도 상관이 없다.

 

 

완젼 놀라고 기뻤던 순간 ㅜㅜ 으아 내가 그동안 쌓아온 블로그 광고를 날릴뻔 했던...

 

마음이 급해.. 우편물 막 뜯기 

안쪽 핀번호는 6자리로 되어 있었다..

애드센스에 가서 바로 PIN번호를 입력하니.. 해결이 되었다..

 

 

안 왔으면 ... 정말 우울할 뻔했다. 생각만 해도 싫구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