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Book)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

by aileen20 2022. 8. 31.
반응형

나의 체크사항

 

양준일님 티비에서 처음 보고 빠져들어서 구매한 책~

말씀도 잘하시고~ 인생의 굴곡도 많으신분~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p49

최근 방송에 나온 후 많은 사람들이 이말을 좋아했다.

"완벽하게 이루어질거야." 근데 이말은 '모든 것이 내뜻대로 이루어진다'는 의미가 아니었다.

'누구에게나 끝은 다 똑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영화가 끝나게 되어 있든 우리 모두는 죽음을 향해 가는 똑같은 존재라는 뜻이다.

 

p113

가서 배워라.

너 자신이

무시당하지 않게.

그러고 나서 더 배워라.

니가 남을 무시하지 않게.

 

p125

내가 상대를 미워한다고 바뀌는 건 아무것도 없다.

나만 피곤해진다는 사실을 너무 잘 알고 있다.

누군가를 미워하려면 너무 큰 에너지를 소모해야 한다.

좋아하는 것보다 훨씬 힘들다.

 

p129

행복이란 머릿속에 그린 기대감이다.

20대에 무엇을 하고 누구를 만나고,

30대에는 최소한 어떤 차를 타고 어떤 집에 살고등. 기대했던 것을 이루지 못하면

불행하다고 생각하기 쉽다.

 

근데 이런 행복의 기준은 내가 아니라 사회가

결정한 것이 아닐까?

행복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기 전에 무엇이 행복이 아닌지를 아는 게 중요하다.

그게 무엇인지도 모른 채 무작정 찾아 헤매다 보니 행복을 찾기 어렵다.

설사 찾아도 만족하지 못하고 또 다른 무언가를 쫓아헤매게 된다.

내가 찾는 행복, 내 행복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먼저다.

 

p180

알렉상드로 뒤마의 소설[삼총사]에

나오는 17세기 패션을 좋아한다.

그래서 단추가 있고 어깨와 소매가 풍성한 스타일의 옷을 즐겨 입니다.

클래식하고 단순하지만 하나의 포인트가 있는 것!

 

p235

사람들은 어떤 일을 더 하라고 하면

"내가 그걸 왜 해야 하는데?

왜 그것까지 나한테 시켜?"

라고 되묻는다. 단하나의 문만 열 수 있는 열쇠가 되려고 하는 것이다.

전문성을 키운다고 말하지만 사실 사회에서 원하는 건 만능 열쇠 일 때가 많다.

만능이 되어야 갈 곳이 더 많아진다.

책소개

“MAYBE 라는 단어 자체에 어둠 속에서 빛을 보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다.”

아무도 모르는 HISTORY로 끝날 줄 알았던 이야기. 세상과 나누는 MEMORY가 될 양준일의 첫 책, 『양준일 MAYBE_ 너와 나의 암호말』. 양준일이라는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 양준일이 세상에 건네는 위로와 희망 그리고 진심. 어둠 속에서도 늘 빛을 향하는 그의 생각. 표정과 몸의 선으로 마음을 전하는 사진을 담았다.

목차

책을 열며
서문
연표

외로움/ 의미/ 사이공/ 사랑 1/ 사랑 2/ 사랑 3/ 파랑/ 쓰레기/ 취미/ 아픔/ 화/ THE END/ 겸손/ 편견/ 생일/ 비명/ 두려움/ 끼/ 현재/ 가난/ 자전거/ 별명/ 암호 1/ 암호 2/ 암호 3/ 암호 4/ 암호 5/ 암호 6/ 암호 7/ 춤? 선!/ 관계/ 만남 1_ 오순택/ MAYBE/ 경험/ 배움/ 시간여행자/ RIGHT/ 시대/ 미움/ 꿈/ 행복/ 대화 1/ 대화 2/ 집중/ 차/ 선택/ 공부/ 가사/ 인기/ 영화/ 자존감/ UNI/ 말/ 만남 2_ P. B. 플로이드/ SORRY/ 인생/ 무대/ 불안/ 밥/ 패션 1/ 패션 2/ 진리/ 아내/ 리베카/ 외국어/ XBe/ 나 1/ 나 2/ 아이스크림/ 뱀파이어/ 버거킹/ 목소리/ GOOD BYE/ 진실, 사랑/ 결혼/ 첫인상/ 타잔/ 이야기/ 사과/ BILINGUAL/ 감동/ 열쇠/ 일/ 용서/ 평화/ 동행/ 유튜브/ 돈/ 조율/ 비글미/ 균형/ 앞으로
반응형

'책(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행자  (2) 2023.01.30
돈의 속성  (0) 2021.11.25
주식투자가 뭐예요?  (0) 2021.09.19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0) 2021.09.08
파이어족이 온다  (1) 2021.0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