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Domestic Travel)/2021 10월 제주도 열흘 여행

[제주도 열흘살이]4일차 - 한라산 영실코스, 예담, 중문 스타벅스

by aileen20 2022. 8. 6.
반응형

 

 

[제주도 열흘살이]3일차 - 상춘재,블루보틀 커피,두산봉,보룡제과

[제주도 열흘살이]3일차 - 스누피 가든 [제주도 열흘살이]2일차 - 쇠소깍, 위미향등대,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제주도 열흘살이]2일차 - 에어비앤비 숙소, 동선제면사 [제주도 열흘살이]1일차 - 대

20aileen.tistory.com

4일차일정 

한라산 영실코스-예담-중문 스타벅스

 

아침부터 한라산 갈려고 영실코스로 이동~

영실 코스가 다른 한라산 코스들 보다 초보자가 오르기 좋은 코스라고 한다.

영실 코스는 왕복 약 2시간 30분 걸린다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중간 중간 쉬기도 하고...

천천히 걷다보면 더 많은 시간이 소요 되기 때문에 해지기 전에 내려오기 위해서는 일찍 산에 오르는 것이 좋다.

 

걷다보면 보이는 예쁜 계곡~ 정말 시원하고 공기도 좋고 처음에 걸을 때는 너무 너무 좋았다. ㅎㅎㅎㅎ

 



점점 올라갈수록 힘들어지고 숨도 거칠어진다 ㅎㅎㅎ

안개가 많아서 신비로운 느낌이 든는 영실코스~

아래를 보니 까마득하네~

평소 등산은 자주 해본적이 없기에...중간쯤 가다가 너무 힘들어서  내려가고 싶은 욕망이 들었다.

항상 산책은 많이 하는 편인데도 이렇게 힘들걸 보니 ~~아~ 운동부족이었구나 ㅜㅜ

 

쉬운길이라는데 나에게는 조금은 힘들었던 등산~ 

등산을 하면서 느낀점은 등산이 가장 살빼기와 체력에 좋은 운동일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등산 후 지속적인 소화불량이 해소되기도 하였다.

윗세오름 너무 너무 이쁘다~

 

안개도 많고.. 하늘도 너무 파랗고... 마치 천국에 온 기분이 들었다.

 

 

쉼터까지 올라서 잠시 쉬기~

화장실도 있고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나무 데크도 있다.

 

앉아서 잠시 당 충전하기.. 어제 보룡제과에서 사온 빵 냠냠~

다른 관광객들은 보온병에 뜨거운 물과 컵라면을 싸와서 먹는데... 참 맛있어보였다. ㅎ

등산하면서 느낀점은 등산하기 전에는 아주 가볍게 식사하고 오르는게 좋을 것 같다. 

중간에 화장실을 가고 싶다면 완젼 큰일 큰일~ ㅎ

다행히 우리는 아침을 잘 먹지 않아서... 그런 문제는 없었지만.. 생각만 해도 아찔할 것 같다 ㅋ

 

또 내려오는 길에는 발이 더 아프기에 좀 더 편하고 좋은 운동화를 신고 오는게 좋을 것 같다.

 

내려가자마자 밥먹으러 이동~

원래 예정된 장소는 아니었지만~ 차 타고 가다가 배가 너무 고파서 들어간 식당!

갈치조림 2인분(32,000원)을 시켰다. 

등산하고 내려와서인지... 허겁지겁 너무 맛있게 먹었다.~

갈치에 살도 많고 신선해서 맛있었다.~~

밥도 먹었으니 차한잔 하러 이동~

 

 

 

[제주도 열흘살이]5일차 - 낚시체험,리치망고,흑돼지

[제주도 열흘살이]4일차 - 중문 스타벅스 [제주도 열흘살이]4일차 - 한라산 영실코스, 예담, 중문 스타벅스 [제주도 열흘살이]3일차 - 상춘재,블루보틀 커피,두산봉,보룡제과 [제주도 열흘살이]3일

20aileen.tistory.com

 

 

반응형

댓글